녹차 티백 링티 공차 밀크티 카페인의 모든 것

 일상에서 카페인은 굳이 커피를 먹지 않는다고 해도 여러 음식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여러 차 종류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오늘은 하루 카페인 권장 섭취량과 녹차 티백과 링티, 그리고 공차 밀크티의 카페인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카페인 권장 섭취량

먼저 하루 권장 카페인 섭취량을 알아야 녹차나 링티 공차의 카페인이 어느 정도인지 알기 쉬울 것 같아 하루 권장 카페인 섭취량을 알아보았습니다.

- 성인은 400mg 이하

- 임산부는 200mg 이하

- 청소년은 100mg 이하 입니다.

mg으로 알려드리니 이게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메리카노 한잔의 카페인 양으로 비교해보겠습니다.

- 아메리카노 한잔의 카페인 양: 80~120mg 입니다. 

아메리카노 한잔의 카페인 양은 적은 편이 아닙니다. 이 정도면 많은 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카페인 섭취 양은 다르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아메리카노 한잔에도 심장이 벌렁거리고, 잠이 안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따라서 위의 권장 섭취량은 기준치이며 개개인마다 카페인 민감도가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 어느 정도 섭취가 내 몸에 적당한 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녹차 티백의 카페인 함량

그럼 이제 녹차 티백의 카페인 양을 알아보겠습니다.

녹차 티백의 카페인 함유량: 1개당 20~45mg 정도 입니다.

카페인 권장 섭취량으로 바꾸면 성인은 하루에 8~10잔 이하를 섭취해야 하고, 임산부는 4잔 이하를 섭취해야 합니다. 그리고 청소년은 2잔 이내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는 다른 차에 비해 카페인 함유량이 적은 편이라고 하니, 카페인을 걱정해 모르는 차를 마시기 보다는 녹차를 마시는 것이 생각보다 적게 카페인을 섭취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알아본 김에 녹차의 효능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녹차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효과는 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면역력을 높여주고, 혈관 기능을 개선해 콜레스테롤 및 혈압에 도움을 줍니다. 

링티 카페인 함유량

물 대신 마시는 수액이라고 홍보하는 링티에는 카페인이 없다고 합니다.
요즘 회사에서는 커피 대신에 링티를 많이 마신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수분이 중요하기 때문이죠. 일반 물을 섭취하는 것보다 링티를 마시는 것이 몸에 더 잘 흡수된다고 합니다.

링티에서 카페인이 있는 제품이 있는데, 링티 포커스카페인 이라는 제품입니다. 
동그란 환 으로 되어있는 형태고 한 포에 11개의 환 이 들어 있는데, 환 1개 당 10mg의 카페인이 들어있어 한 포를 먹으면 110mg의 카페인을 섭취하는 것 입니다.

"굳이 커피를 마시면 되지 왜 링티 포커스카페인을 먹나?" 라는 의문점이 생겨 알아보았는데, 커피의 단점은 빈 속에 마시면 속이 쓰리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인 민감도가 개인마다 다른데 링티는 환으로 되어 있어 먹는 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커피의 카페인보다 지속성이 길다고 합니다. 

오해 하실까 말씀드리는 데 홍보 아니고 알아본 내용 입니다


공차 밀크티 카페인 함량


공차 밀크티의 카페인 함량은 제품 종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제품 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공차 블랙 밀크티 L 사이즈 ice: 59mg, hot: 79mg

- 공차 우롱 밀크티 L 사이즈 ice: 41mg, hot: 45mg

- 공차 얼그레이 밀크티 L 사이즈 ice: 77mg, hot: 104mg

- 공차 자스민 그린 밀크티 L 사이즈 ice: 44mg, hot: 59mg

- 공차 제주 그린 밀크티 L 사이즈 ice: 49mg, hot: 62mg

- 공차 초콜렛 밀크티 L 사이즈 ice: 12mg, hot: 16mg

- 공차 타로 밀크티 L 사이즈 ice: 0mg, hot: 0mg

- 공차 피스타치오 밀크티 L 사이즈 ice: 11mg


공차 얼그레이 밀크티가 인기가 많은 걸로 알고 있는데, 생각보다 카페인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공차 타로 밀크티의 경우에는 카페인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위의 카페인 함량을 참고하셔서 공차에서 주로 마시는 밀크티를 골라 놓은 것이 어떨까 합니다.